본문 바로가기

생산관리와 설비관리

대한민국의 미래는 바이오와 블록체인에 있을 수 있다, 단 법률시스템과 정책 지원이 필요하지만

주제 배경으로 깔린 사진에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이러스입니다.

바이오와 관련된 사진을 찾았지만 과일만 많이 나와서 가져 온 것이 이 사진입니다.

대한민국이 순수 기술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저는 바이오와 블록체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두 기술은 아직까지는 정부의 큰 지원을 받지 못하고 규제에 메여 발전의 기회를 놓쳐가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바이오에 대한 부분은 황우석 박사의 줄기세포로 천국과 지옥을 맛보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사건으로 증권가에서 바이오 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경쟁국들은 지금도 바이오에 대한 투자와 연구, 발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 뒤에는 정부의 지원과 산학의 협력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도 정부에서 작금의 사건들을 빨리 마무리하고 미래를 위한 바이오의 큰 그림을 그려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바이오에서 하나의 희망인 치매에 대한 노력들입니다. 국내에는 여러 기업들이 이 분야에 뛰어들고 있고 이미 많은 진척을 보이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 치매 관련 시장만 해도 전 세계에 아직 완치를 시킬 치료제가 없기 때문에 그 분야만 성공한다면 그 국가와 기업은 바이오계를 평정하게 될 것 같습니다. 증상 완화가 아닌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연구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위의 차트에서 보이는 기업들 외에 네이쳐셀 같은 곳도 있습니다. 네이처셀은 일본에서 이미 치료를 하겠다는 사람이 늘고 있디만 국내에서는 아무 움직임도 없습니다. 그 이유는 경영자의 법적 문제가 걸려있어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는 것 같습니다. 한때 주가가 6만 원이 넘었지만 지금은 1만 원도 안되는 수준이라 많은 주주들도 어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JW 홀딩스, 동성제약, 현대바이오 등 많은 기업들의 연구에 우리의 미래가 있는지? 깊은 관심과 지원의 손길이 다시 한번 바이오 강국으로의 길을 열 것입니다.

#치매 와 #췌장암 에 대한 연구는 전 세계가 바라는 과제이므로 중도에 포기하지 않기를 바랍니다.